사단법인

한국숲사랑총연합회 - 총연합회 주요활동

Home > 총연합회 주요활동 > 총연합회 보도자료
보도자료

한국숲사랑중앙총연합회, 2019년 자연보호 '공로상·감사패' 수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574회 작성일 19-10-18 23:59

본문

 전국 각지에서 산림보호에 앞장서는 파수꾼 포상

 

[광주=뉴스핌] 지영봉 기자 = 한국숲사랑총연합회는 9일 광주광역시 중앙본부에서 2019년 자연보호와 아름다운 숲 가꾸기 모범사례를 소개하고 우수활동회원들에게 공로패 및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지역별로 숲 가꾸기 활동을 해온 결과를 토대로 우수 사례 자와 실천운동을 펼쳐온 성과를 분석하고 이를 격려하는 차원의 포상이다. 

1910091755245200_w.jpg
(사)숲사랑중앙총연합회 임직원 기념촬영 [사진=지영봉 기자]

이날 행사에는 이송암 한국숲사랑 총재를 비롯한 오주 전 광주시 의장, 이정재 전 광주교대 총장 등과 전국 지역총재 부총재, 회원 60명이 참석했다.

△이개호 농림식품부장관 감사패 수상자는 이예성(모델교수), 윤영란(중앙여성회부회장),김진호 (대구지역총재), 김필례(경기지역총재) △이석형 산림조합 중앙회장상 수상자는 구제길(본부상임부총재), 김용갑(부총재), 김용배 (부총재), 나종수 (부총재), 김점곤(부총재), 이훈(부총재), 이혜영(중앙여성회부회장), 박종현(경남지역총재)이다.

1910091756344240_w.jpg
이예성(모델교수), 김필례(연합회 경기지역 총재), 윤영란(중앙여성회부회장)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지영봉 기자]

이송암 총연합회총재상 공로패 수상자는 문쌍수(상임부총재), 임덕재(충남지역총재), 김옥룡(김천지회장), 전순, 김옥룡, 이강자, 남규희(중앙여성부회장)가 받았다. 김경진 국회의원 표창은 박현정, 유희장, 전은경 이양심, 정귀임(회원) 등 25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수상자 선정은 지역 및 개인을 포함한 각 분야에서 공적이 분명한 회원들을 선발해 협회의 발전과 국가적 차원의 자연보호를 솔선수범하자는 의지가 반영된 결과라는 게 연합회의 설명이다. 수상자들은 국가적으로 산림훼손이 심각하고 자연재해의 한 원인으로 지적되고 있는 산림의 보호와 자연환경의 보호를 민간차원에서 지켜내는 데 일조하고 있다.

1910091759139950_w.jpg
촤로부터 이송암 연합회총재, 이강자(중앙여성부총재) 최영만,김태효 (서예작가 원담선생)이 수상자에게 '서작'을 증정하고 있다.

이송암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 총재는 인사말을 통해 “무더위에 우리의 숲을 지켜내고 보호하는데 열정을 쏟아 준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내 것이라는 책임감으로 우리 국토를 푸르게 만드는데 더욱 정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총재는 “회원 여러분이 총재이고 일꾼”이라며 “무궁화나무가 전국으로 확대 식재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덧붙였다.

yb258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