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숲사랑총연합회 - 총연합회 소개

Home > 총연합회 소개 > 총연합회 총재 인사말
사단법인 한국숲사랑 총연합회 총재 인사말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 중앙회 총재 이송암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
중앙회 총재 이송암

안녕하십니까?
사단법인 한국숲사랑총연합회 총재 이송암입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한국숲사랑총연합회는 숲과 자연을 깨끗하고 아름답게 유지하여 후손들에게 좋은 환경을 물려주고자 하는 목적으로 숲을 지키고 아끼고자 하는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기여하고자 모인 봉사단체입니다.
세계의 기후변화를 비롯한 미래사회의 환경문제는 심각해지고 있고 지구 전반에 걸쳐 사막화는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에 한국숲사랑총연합회는 미래 환경에 대응하여 새로운 꿈과 희망이 있는 생명의 숲과 녹색시대를 열어 새롭게 우리의 산림과 숲을 지키기 위해 앞장서고자 합니다.
아울러 국민들에게 외면 받고 있는 우리나라 국화(國花)인 무궁화(無窮花)를 전 국토에 심고 가꾸어 나가는 운동을 전개해 나갈 것입니다.
우리의 무궁화 꽃은 가지를 꺾어 접목시켜도 잘 성장해가며 끈기 있는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이는 곧 우리 민족의 끈기를 상징하기도 합니다.
무궁화 꽃송이는 전체가 하나로 말리어져 떨어지므로 협동과 단결을 나타내고 꽃잎이 다섯 잎으로 되어있어 우리 전래의 오행, 오복, 오곡 등 다섯이라는 숫자로 평화, 행복, 사랑을 뜻함이라 합니다. 옛 기록을 보면 우리민족은 무궁화를 고조선(古朝鮮) 이전부터 하늘나라 꽃으로 여겼고 신라(新羅)는 근화향(槿花鄕, 무공화 나라)이라고 부르기도 하였습니다. 중국에서도 우리나라를 무궁화가 피고 지는 군자의 나라로 칭송 하였습니다.
무궁화는 7월 초순부터 10월 하순까지 매일 꽃을 피며 한그루에 수백송이의 꽃을 피우는 꽃입니다.
산림을 보호하고 숲을 사랑하는 한국숲사랑총연합회는 협회 정관에 의거 소중한 산림자원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이오니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이곳 사단법인 한국숲사랑총연합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회원님들과 관심을 가져주신 모든 분들에게 언제나 건강하시고 만복이 깃드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 중앙회 총재 이송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