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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숲사랑총연합회 - 회원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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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tep2회원정보입력
  • Step3서류심사
  • Step4가입완료

회원가입 이용약관

제1장 총 칙
  • 제1조 [목적]
    • 이 약관은 사단법인 한국숲사랑총연합회 (이하 "법인")가 제공하는 인터넷(한국숲사랑총연합회.kr)관련 서비스 및 모바일 웹 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 [용어의 정의]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법인과 이용약정을 체결하고 회원 ID(아이디)를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 ② "서비스"라 함은 설치되어 있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홈페이지 서비스 및 모바일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③ "정기후원회원"이라 함은 법인의 사회복지사업에 참여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월 회비를 납부(CMS 자동이체)하는 자를 말합니다.
      •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⑤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 받기 위하여 법인과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 ⑥ "회원 ID(아이디)" 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법인이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⑦ "비밀번호(암호)"라 함은 회원이 사용하는 회원 ID 또는 이메일과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⑧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 ⑨ "해지"라 함은 법인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 제3조 [약관의 효력]
    • 이 약관은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전자우편의 방법으로 공지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 제4조 [약관의 변경]
    • ① 법인은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3조의 방법으로 게시 또는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일정기간 서비스 내 공지하고, SMS,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 ② 법인이 전항에 따라 변경된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하는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제5조 [약관 외 준칙]
    •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청소년보호법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가입과 개인정보의 보호
  • 제6조 [회원의 가입]
    • 회원의 가입은 서비스의 이용에 이 약관의 적용을 동의하고 법인이 요청하는 개인정보를 제공, 가입신청에 대하여 법인이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 제7조 [개인정보의 보호]
    • 법인은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관련 법령 및 법인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호합니다. 다만,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는 보호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8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 ① 법인은 제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 신청에 대하여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 ② 법인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서비스 이용 승낙을 하지 않습니다.
      •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 2.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3. 형법에서 규정한 범죄 행위의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4. 청소년보호법의 취지에 위배되는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5. 기타 현행 법령에 위배되는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6.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7. 본 서비스와 경쟁 관계에 있는 회원이 법인의 이익을 저해하려는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 8.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③ 법인은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의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법률 등에 따라 법정 대리인의 동의가 없을 경우 서비스 이용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 제9조 [법인의 의무]
    • ① 법인은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② 법인은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서비스관련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 제10조 [회원의 의무]
    • ①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이용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 ② 회원은 이 약관과 법인이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법인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또는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③ 회원은 회원의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 약정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온라인상에서 이를 수정해야 하며 수정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④ 회원은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를 직접 관리해야 하며 회원의 관리 소홀로 발생한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⑤ 회원은 법인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 활동으로 우리 단체에 손해를 끼칠 경우에는 법인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지며, 법인은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4장 계약 서비스 이용
  • 제11조 [서비스 이용 시간]
    • ① 서비스 이용은 법인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법인은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법인이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 ② 법인은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법인이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③ 법인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 ④ 법인은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 제12조 [회원번호 관리]
    • ① 회원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② 회원이 등록한 회원 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 제13조 [게시물의 관리]
    • 법인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1.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2. 청소년보호법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게시거나 링크 시키는 경우
      • 3. 음란한 내용이나 음란사이트를 게시하거나 링크 시키는 경우
      • 4. 회원 ID 또는 게임 머니 등 사이버 자산의 매매에 관련된 내용인 경우
      • 5. 불법복제, 해킹을 조장하는 게시물 도는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6.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7.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8. 법인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9.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제14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 ① 회원이 서비스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또한 법인은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그러 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내의 게재 권한을 갖습니다.
    •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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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15조 [정보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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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16조 [광고 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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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17조 [서비스 이용 제한]
    • 법인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0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보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1. 회원 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 등록
      • 2. 다른 회원의 ID, 이메일, 연락처,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의 도용
      • 3. 타인과 회원 ID 거래
      • 4. 법인의 임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5. 법인의 서비스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법인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 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등 법인의 서비스를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사용하는 행위
      • 6. 법인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거나, 영업활동을 하는 행위
      • 7.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8. 청소년보호법 또는 형법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9. 다른 회원을 희롱하거나, 위협하는 내용 또는 개인 신상에 관한 것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10. 법인의 프로그램상의 버그를 악용하거나,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서비스를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 11. 법인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12.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13.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우리 단체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 14.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제18조 [서비스의 삭제 및 사이트의 분리]
    • ① 법인은 수준 높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법인의 필요에 따라 수시로 서비스를 수정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수정, 삭제로 인해 회원들에게 심각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는 사항에 대하여는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 ② 법인은 사이트를 개편하거나 분리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법인은 구체적인 이용방식 등에 대해서 회원들에게 사전에 공지 합니다.
제5장 계약 해지
  • 제19조 [계약 변경 및 해지]
    • ①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서비스 페이지상의 메뉴를 이용해 가입 해지를 해야 합니다.
    • ② 정기후원회원의 경우, 사이트 가입 해지와는 별도로 후원 중단을 원할 경우 중단 의사를 사이트를 통하거나 전화 등을 통해 의사를 밝혀야 하며, 중단하는 경우에도 개인정보는 추후 각종 증명서 발급 또는 회원관리 업무를 위해 필요한 정보는 법인에서 계속 보유할 수 있습니다.
    • ③ 법인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10조, 제17조 내용을 위반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6장 분쟁 조정 및 기타 사항
  • 제20조 [면책 조항]
    • ① 법인은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② 법인은 다음 각 호의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1.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
      • 2.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
      • 3.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
      • 4. 회원의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 분실 및 오류에 의해 발생한 손해,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발생한 손해
      • 5.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 6.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손해
  • 제21조 [재판관할]
    • 이 약관과 관련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에는 법인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 제22조 [기부금의 사용]
    • ① 기부금은 법인은 열악한 숲 환경 조성, 복구 유지 등 환경개선을 위한 법인의 목적사업에 사용됩니다.
    • ② 기부금의 내역은 매년 사업보고서(Annual Report)를 “사이트”에 회계공고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됩니다.
  • 부칙
    • ① (시행일) 본 약관은 2019년 11월 30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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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보존 근거 :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방지 및 기부금영수증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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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관계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 보존 항목 : 이름, 로그인 ID, 주민등록번호, 신용카드 정보, 은행계좌 정보,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IP정보, 자원봉사지회, 자원봉사일자, 자원봉사프로그램 (탈퇴 시 가지고 있는 것들)
  •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 기간 : 5년
③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 기간 : 5년
④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 기간 : 5년
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 기간 : 3년
⑥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 보존 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 보존 기간 : 6개월
⑦ 방문에 관한 기록
  • -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 - 보존 기간 : 3개월
7.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법인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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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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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④ 법인은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6.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10.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
법인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① 법인은 회원의 비밀번호를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하며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 ② 법인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 ③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고 새로운 보안기술의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④ 사용하는 ID와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이용자만이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법인은 이용자의 개인적인 부주의로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와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 의식을 가지고 비밀번호를 자주 변경하며 공용PC에서의 로그인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11.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법인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담당자에게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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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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