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숲사랑총연합회 - 총연합회 주요활동

Home > 총연합회 주요활동 > 총연합회 보도자료
보도자료

(사)한국숲사랑 총연합회 창립총회, "빛고을 광주에서 "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694회 작성일 19-10-19 01:19

본문

이개호 장관, 오늘 발대를 시작으로 후손들이 살아갈 삶의 터전을 보호하고 가꾸는 활동 기대

촛불혁명으로 탄생한 문재인대통령이 남북 정상회담을 통해 한반도 평화정착을 위해 맹렬히 추진하고 있어 남북교류가 활발하게 전개될 전망이며, 황폐화되어 있는 북한의 산들을 녹화(綠化)t하기 위해 산림협력 교류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icon_p.gif  
▲ 대회기를 받은 이송암 총재가 깃발을 흔들어 보이고 있다.

이와 때를 같이한 단체가 있어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민간단체로 살림의 중요성을 인식한 분들이 모인 그 단체가 바로 사단법인 한국숲사랑총연합회이다.

12월 첫날일 1일 오후2시 30분 광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사)한국숲사랑 총연합회 (중앙총재 이송암)은 창립총회를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오늘 행사에는 이개호 장관과 박주선국회의원의 영상축하메시지와 정병석 전남대학교 총장 등 축사가 이어졌으며, 전국각지에서 모인 800여명의 회원들이 자리를 함께했다

  icon_p.gif  
▲ 대회사를 하고 있는 이송암 총재

이송암 중앙총재는 대회사를 통해 “오늘 사단법인 한국숲사랑 연합회 창립발대식을 빛과 예술의 고장 광주에서 갖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면서” 저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 중앙총재 이송암은 공사다망 하신 가운데 참석해 주신 내외 귀빈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이 총재는 “최근 미세먼지 등을 비롯해 대기오염 공해가 극도로 나빠지는 현실 속에서 우리는 자연보호와 산림 숲 사랑 운동을 전개하여 후손들에게 살기 좋은 자연환경 속에서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삶의 질을 물려주고자 모두 큰 뜻을 모아 이 자리에 함께하게 되었다.‘고 했다.

  icon_p.gif  
▲ 임영장 수여 후 기념촬영

이어, 이 총재는 “숲사랑연합회는 회원 모두가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봉사단체로서, 우리의 산림과 숲을 지키고, 우리나라 국화인 무궁화를 심고 가꾸는 운동을 꾸준하게 전개해 나가겠다.‘고 했다.

이 총재는 “오늘 창립대회를 시작으로 한국숲사랑연합회는 다양한 녹색환경 프로그램을 만들어 산림을 보호하고 육성하며, 친환경 녹색 시대를 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icon_p.gif  
▲ 감사전달 후 기념촬영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은 영상 축하 메시지를 통해 “2018 (사)한국숲사랑 총연합회 창립발대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면서“ ”우리나라는 국토 70%가 산지로 이루어져 있으며, 계절에 상관없이 산불 소식을 접하고 있는 가운데 건조한 겨울을 맞이하여 오늘 이 자리에 모이신 여러분들께서 산불 예방에 더욱 힘을 써주시어 수십년 가꾸어온 산림을 잘 지켜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어, 이 장관은 “이 행사를 통해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가 앞으로도 우리 후손들이 살아갈 삶의 터전을 보호하고 가꾸는 활동을 더욱 열심히 할 수 있는 힘과 지혜를 모으는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icon_p.gif  
▲ 내빈소개를 하고 있는 이영순 전 광산구의회 의장

한편 (사잔법인 한국숲사랑총연합회는 중앙회 임원(중앙회 총재 이송암)을 비롯 임원(20명)과 상임고문(정병석 전남대학교 총장)외 11명, 특별고문(박주선의원)7명, 고문 이춘범 한국지역연합방송 부회장, 광주광역시 전 도시공사사장)외20명, 법률고문 (천형욱 변호사)외 4명, 중앙회 부총재(김백수 건강보험공단 전남지역 호남본부장)외 27명, 중앙회 여성부회장(배창숙 (천지장례식장 대표이사)외 17명, 상임공동대표 (손병섭(중증장애인 광주 총회장)외 42명. 공동대표 (최종훈 광주청 북부경찰서 정보과 정보관)외 40명 등 위원 등 임원으로 구성되었으며, 광역단체 및 시군구 까지 조직을 완비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사진으로 함께한 (사)한국숲사랑 총연합회 창립총회]

  icon_p.gif  
 
  icon_p.gif  
▲ 감사패 수여 후 기념촬영
  icon_p.gif  
▲ 축사를 하고 있는 정병석 전남대 총장
  icon_p.gif  
▲ 열창하고 있는 초청가수 양산망 밫나라
  icon_p.gif  
▲ 초청가수 김순주
  icon_p.gif  
▲ 초청가수 진주아
  icon_p.gif  
▲ 창립총회가 진행된 광주시청 대 회의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