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숲사랑총연합회 - 총연합회 주요활동

Home > 총연합회 주요활동 > 총연합회 보도자료
보도자료

한국숲사랑총연합회 창립발대식 이송암중앙총재 “산림 보호하고 육성하는데 최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373회 작성일 19-10-19 00:55

본문

1543800619-57.jpg

 

12월1일 광주광역시청대강당에서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중앙총재 이송암)는 1,500여명의 회원이 모인 가운데 창립발대식을 가졌다.
한국숲사랑총연합회는 최근 미세먼지 등을 비롯해 대기오염 공해가 극도로 나빠지는 현실속에서, 자연보호와 산림 숲사랑 운동을 전개하여, 후손들에게 좋은환경과 살기 좋은 자연속에서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삶의  질을 물려주고자,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봉사하는 단체이다.
오늘 창립발대식은 전국 각지에서 모인 봉사단체 회원들로 우리의 산림과 숲을 지키고, 우리나라 국화인 무궁화를 심고 가꾸는 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 하자고 결의했다.
무궁화꽃은 협동과 단결을 나타내고, 꽃잎은 다섯잎으로 우리 민족 전래와 오행, 오복, 오곡 등 다섯이란 숫자를 상징하고, 평화와 행복과 사랑을 뜻한다.
또한 무궁화꽃은 우리 민족이 고조선 이전부터 하늘나라 꽃으로 여겼고, 신라시대에는 무궁화 나라로 불렸으며, 중국은 우리나라를 무궁화 피고지는 군자의 나라로 칭송한 유래가 있는 국화이다.
오늘 취임한 이송암중앙총재는 “평화, 행복을 주며 사랑 받은 무궁화꽃을 전 국토 금수강산이 무궁화로 뒤덮힐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고 동행하며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숲사랑에 대한 관심과 산림을 보호하고 육성하며, 친환경 녹색 시대를 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