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숲사랑총연합회 - 총연합회 주요활동

Home > 총연합회 주요활동 > 총연합회 보도자료
보도자료

새미준사랑봉사회, 1000그릇 '짜장면 사랑의 나눔’ 행사 가져 (2023년 9월 20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숲사랑총연합회 조회323회 작성일 24-05-10 13:39

본문

추석 한가위를 앞두고 전국에서 어려운 이웃을 찾는 봉사가 이어지는 가운데 경기지역인 고양시의 새미준사랑봉사회(회장 박성중)가 따듯한 마음은 나누는 행사가 열렸다.
지난19일 새미준 사랑봉사회에서 주최하고 자원봉사 후원으로는 사단법인 한국숲사랑 총연합회 경기지역 고양시 흰돌종합 사회복지관에서 추석을 앞두고 어르신들에게 ‘사랑의 짜장면 나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사랑의 짜장면 나눔’은 영구임대단지인 흰돌마을 4단지 및 지역 내 65세 이상 어르신 1,000여명에게 사랑이 담긴 맛있는 짜장면과 제철과일, 음료수 등을 함께 제공하여 추석을 앞두고 어르신들에게는 따뜻한 정과 색다른 마음을 전하는 훈훈한 시간을 가졌다.
새미준 사랑봉사회는 박성중 국회의원이 회장을 맡고있으며 이들은 봉사단체로 전국을 다니며 짜장면 나눔 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를 위해 새미준 이영수 중앙회장, 새미준 사랑봉사회 박재천 운영위원회장 김필례 경기북부지회장(국민의힘 고양시 을 전 당협위원장) 등 30여 명과 새미준 회원들은 전국 사랑의짜장차 와 사단법인 한국 숲사랑 경기지역 회원 25여명이 직접 조리와 배식 봉사에 참여해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며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이날 함께 한 어르신들은 “맛있는 수타 짜장면을 대접받아 너무 행복하다." 며 "어린 시절 특별한 날에만 맛볼 수 있던 짜장면을 오랜만에 먹게 되어 행복한 기억이 떠오르는 든든한 한끼 정말 감사드린다“며 노력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와 고마움을 전했다.
심재경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장은 “어르신이 희망했던 짜장면을 새미준 회원들의 뜻깊은 나눔으로 제공해 드리게 되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나눔 행사를 개최할 수 있도록 자원 발굴과 연계에 더욱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이 되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김필례 경기북부지회장은 “봉사활동으로 몸은 힘들지만 사랑봉사회 회원들과 함께 준비한 짜장면을 어르신들에게 작은 사랑을 전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영수 중앙회장은 “어르신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대접할 기회를 마련해 주신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에 감사드리며, 지역 내 어르신분들께 작은 정성이나마 대접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꾸준히 이런 행사를 지속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워크 투데이 이정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