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숲사랑총연합회 - 총연합회 주요활동

Home > 총연합회 주요활동 > 총연합회 보도자료
보도자료

한국숲사랑총연합회 전북지회 숲길만들기 식목행사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숲사랑총연합회 조회515회 작성일 21-03-29 10:13

본문


9dfae5d0c6ae37e99022caee732b177c_1616980418_94.jpg
 


진안군 숲사랑 숲 나무심기. [사진=진안군]
[이뉴스투데이 전북취재본부 김은태 기자] 한국숲사랑총연합회 전북지회(박태흥 총재)는 26일 진안읍 천지농원에서 숲길만들기 식목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제76회 식목일을 기념하고 한국숲사랑총연합회 숲사랑활동을 범시민운동으로 확산시키고자 개최했으며 전춘성 진안군수, 김광수 진안군의회의장, 이송암 숲사랑 총연합회 중앙회 총재와 회원 등 80명이 참석했다.

숲사랑총연합회 회원 등은 이 날 나무심기행사로 체리나무 100그루와 팜파스그라스 1만그루를 심는 등 방문객이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하며 산의 혜택도 체험할 수 있는 장소로 조성할 예정이다.

행사를 주최한 한국숲사랑총연합회는 2018년 창립해 숲을 깨끗하고 아름답게 유지해 지속적으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숲을 지키고 아끼는 활동을 펼치는 자발적 범시민운동 단체이다.

이 단체는 현장 활동으로 산불과 불법산림훼손, 오물 투기 등에 대한 예방과 감시를 하고 희귀식물 보호와 산행문화 선도 활동을 하며 인터넷을 통한 정책 건의와 여론형성에도 노력하고 있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축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답답함이 많이 쌓이는 요즘 산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만큼, 산의 중요성이 새삼 더 느껴진다"며 "숲을 아름답고 깨끗하게 가꾸는 노력을 하는 숲사랑총연합회 전북지회 회원들의 활동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욱더 힘써주길 바란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이뉴스투데이(http://www.enewstoday.co.kr)